FAQ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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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답변

    - 현장 적응력을 갖춘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,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여,  

    학기 및 방학을 연계하여(4개월) 산업현장에서 실습교육을 실시하고,  학점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.

    - 재학생 기준 최대 2(8개월) 참여 가능, 두 번 연달아 참여 불가능합니다
    - 최초 1회 실습(15학점) 2회 실습(6학점) 부여 → 최종 실습학점 21학점 부여 가능

  • 답변

    - 우리대학 3~4학년(4학기 이상 이수학생)으로 재학생만 가능(등록금 납부자)

     초과학기자는 IPP 장기현장실습 이수 학점에 따른 등록금 납부 후 참여 가능

     ※ 휴학생 참여 불가

  • 답변

    - IPP사업팀(051-509-6763) 연락 후 신청 문의

    - 사이트 내 이력서/자기소개서 작성

    - 대학본부(F동) 211호 IPP사업팀에서 오프라인 신청 가능

    - 학교 방문이 어려운 경우 신청 문의시기 질의 시 안내 예정

  • 답변

    1. 등록

    정규학기 등록금과 동일하게 납부

    , 학기 초과자의 경우, 최소학점(3학점)을 등록하고 등록금 납부하여야

        IPP에 참여 가능하며, 장학금 추가 지원 불가

    2. 수강신청

    - 해당 학기에 사이버강의(OCU, 사이버토익) 일반 과목(오프라인, 야간수업) 수강신청 절대 금지, 현장실습

      학점인정과 취업계 동시 진행 불가

    - 코로나19로 온라인 수강을 해도 인정 불가

    수강신청 기간 내 학생 URL 응답(사이트공지참고)->사업단에서 일괄 수강신청

    사이트 공지사항 수강신청 일정 및 수강신청 방법 참고

    3. 학점

    - 개월 수에 따른 학점 이수 및 규정에 따라 이수 구분 선택 가능

    - 취업커뮤니티 대상 학기에 파견한 경우 취업커뮤니티 면제

      (다른 학점으로 채워야함)

  • 답변

    - 실무 역량 향상 여부 및 보고서 내용에 따라 IPP 전담교수(30%), 학과 지도교수(40%), 기업체 현장지도교수(30%) 평가로 PASS /NONPASS 결정(전체점수 함계 70점이상 PASS), (성적 평가방식은 변경될 수 있음)

    4학년 졸업대상자의 경우, 1월 초, 7월 초에 졸업 사정이 완료되기 때문에 15, 75일 전에 

       모든 보고서 제출이 반드시 완료되어야 함

  • 답변

    - IPP 규정에 따라 과제 대체 가능

    - , 졸업시험, 영어시험은 반드시 개인이 확인하여야 함

      (각 학과 조교사무실 문의/ 학과별로 상이할 수 있음)

  • 답변

    - IPP 파견학생을 대상으로 일반계절학기와 별도로 개설됨

    - 계절학기 수요 조사 및 신청은 4(하계), 10(동계)에 진행

    IPP 파견학생 대상 무료로 파견전/1회 수강 가능

    4학년 2학기 IPP 동계계절학기 수강 불가

    IPP 파견 전 IPP 계절학기 수강 후 파견을 취소하는 경우, 학점 인정 불가

  • 답변

    - 18시간, 1주간 40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연속적으로 실시

    - 연장실습은 학생의 동의하에 15시간 이내로 인정

    - 야간실습(오후 10~오전 6)은 인정하지 않음

  • 답변

    실습비 지급

    - 대학과 기업지원금을 합산하여 최저임금(세전) 수준

    - 대학 실습비는 IPP 사업단비(와 교내 장학금)으로 구성되며,

    반드시 월별보고서(출근부포함)가 익월 1일에 반드시 제출되어야 지급 가능함

    IPP 장학금의 경우 휴학자, 학기초과자 지급 불가

    지급 시기

    - 대학 : 실습 다음 달 20일 이내 지급(장학금 및 사업단 실습비 지급일 상이함)

    (1: 제출여부확인) (1~5: 피드백 및 수정) (20일 전후 : 지급)

    - 기업 : 각 기업별 지급일 상이

    1일에 보고서 제출 5일 이내 보고서 피드백 반영이 되지 않으면 실습 지원비

    가 다음달로 연기됩니다. (개별적 통보)

  • 답변

    - IPP 직전학기 성적으로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있음

     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자중 100점 만점의 80점 이상 성적을 획득한 자

     자세한 사항은 학생지원팀(051-509-5164)

  • 답변

     

    IPP 사전승인

    IPP 신청서

    IPP 이력서 및 자소서(bufs.firstjob.kr)

    개인정보활용동의서(3)

    IPP장기현장실습서약서

    IPP 사전 만족도 조사(URL)

    IPP 파견 중

    착수보고

    직무수행계획서(OJT)(2 주일 이내)

    주간/월별보고서(매월 마지막일),(5장 이상)

    월별출근부(매월 마지막일)

    IPP 사후승인

    (파견종료 후 5일이내)

    종합보고서(15천자 이상)

    기업체 평가서/실습생 평가서(OJT 평가서)

    월별출근부(원본)

    IPP 사후 만족도 조사(URL)

    - IPP 사전 만족도 조사 및 사후 만족도 조사는 URL로 공유

    (메일 주소는 신청 시 메일주소로 작성, 만족도조사 미참여 시 당월 실습비 지연)

    - 직무 수행 계획서의 경우 파견 후 2주일 이내에, 사수의 도움을 받아 작성하, 파견 기간 동안 어떤 훈련 및 실습을 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서임

    (추후 주간/월별보고서의 업무 내용과 비교 확인)

    - 주간 보고서를 4회 작성하면 월간 보고서가 완성이 되며, 반드시 매월 마지막 일까지 작성해야함

     (정량지표 주간 800자 이상, 매월 내용 5장 이상)

    - 마지막 달 주간/월간 보고서는 종합보고서로 대체되며, 파견 종료 후 5일이내 제출

     (정량지표 :  본문 내용만 15천자 이상)

    팩스 제출 불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