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AQ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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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답변

    - 현장 적응력을 갖춘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,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

    - 정규학기(4개월) 산업현장에서 실습교육을 실시하고,  학점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.

    - 재학생 기준 최대 2(8개월) 참여 가능, 연속학기 참여 불가능합니다
    - 학점부여 : 3학년 최대 12학점 / 4학년 최대 15학점

    - 2회 실습 진행 시 최대 24학점

  • 답변

    - 우리대학 3~4학년(4학기 이상 이수학생)으로 재학생만 가능(등록금 납부자)

     초과학기자는 IPP 장기현장실습 이수 학점에 따른 등록금 납부 후 참여 가능

     ※ 휴학생 참여 불가

  • 답변

    - IPP사업팀(051-509-6763) 연락 후 신청 문의

    - 사이트 내 이력서/자기소개서 작성

    - 대학본부(F동) 211호 IPP사업팀에서 오프라인 신청 가능

    - 학교 방문이 어려운 경우 신청 문의시기 질의 시 안내 예정

  • 답변

    1. 등록

    정규학기 등록금과 동일하게 납부

    , 학기 초과자의 경우, 최소학점(3학점)을 등록하고 등록금 납부하여야

        IPP에 참여 가능하며, 장학금 추가 지원 불가

    2. 수강신청

    - 해당 학기에 사이버강의(OCU, 사이버토익) 일반 과목(오프라인, 야간수업) 수강신청 절대 금지, 현장실습

      학점인정과 취업계 동시 진행 불가

    - 코로나19로 온라인 수강을 해도 인정 불가

    수강신청 기간 내 학생 URL 응답(사이트공지참고)->사업단에서 일괄 수강신청

    사이트 공지사항 수강신청 일정 및 수강신청 방법 참고

    3. 학점

    - 개월 수에 따른 학점 이수 및 규정에 따라 이수 구분 선택 가능

    - 취업커뮤니티 대상 학기에 파견한 경우 취업커뮤니티 면제

      (다른 학점으로 채워야함)

  • 답변

    - 실무 역량 향상 여부 및 보고서 내용에 따라 IPP 전담교수 기업체 지도담당자의 평가로 PASS /NONPASS 결정

    4학년 졸업대상자의 경우, 1월 초, 7월 초에 졸업 사정이 완료되기 때문에 15, 75일 전에 모든 보고서 제출이 반드시 완료되어야 함

  • 답변

    - IPP 규정에 따라 과제 대체 가능

    - , 졸업시험, 영어시험은 반드시 개인이 확인하여야 함

      (각 학과 조교사무실 문의/ 학과별로 상이할 수 있음)

  • 답변

    - IPP 장기현장실습 파견학생 중 4학년 2학기 실습 종료 후 졸업이 불가능 한 경우 수강 가능

    - 실습 조기 종료 후 계절학기를 수강해야 함

    - 계절학기 수요 조사 및 신청은 4(하계), 10(동계)에 진행

    - 수강료는 학점 당 수강료에 맞게 납부 후 수강 가능


  • 답변

    - 18시간, 1주간 40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연속적으로 실시

    - 연장실습은 학생의 동의하에 15시간 이내로 인정

    - 야간실습(오후 10~오전 6)은 인정하지 않음

  • 답변

    실습비 지급

    - 실습지원비는 기업에서 실습생에게 최저임금에 준하여 지급한다.

    - 대학에서 지급하는 실습지원비는 실습 종료 후 기업으로 지급하며 최저임금 이상 지급이 확인 된 경우 지급함


    지급 시기

    - 기업 : 기업 내규에 따라 기업 급여일 기준으로 지급

    - 대학 : 실습 종료 후 기업으로부터 필수 서류 취합 후 지급(기업과 협의 후 매달 지급 가능)

  • 답변

    - IPP 직전학기 성적으로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있음

     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자중 100점 만점의 80점 이상 성적을 획득한 자

     자세한 사항은 학생지원팀(051-509-5164)

  • 답변

     

    IPP 사전승인

    IPP 신청서

    IPP 이력서 및 자소서(bufs.firstjob.kr)

    개인정보활용동의서(3)

    IPP장기현장실습서약서

    IPP 사전 만족도 조사(URL)

    IPP 파견 중

    착수보고

    직무수행계획서(OJT)(2 주일 이내)

    주간/월별보고서(매월 마지막일),(5장 이상)

    월별출근부(매월 마지막일)

    IPP 사후승인

    (파견종료 후 5일이내)

    종합보고서(15천자 이상)

    기업체 평가서/실습생 평가서(OJT 평가서)

    월별출근부(원본)

    IPP 사후 만족도 조사(URL)

    - IPP 사전 만족도 조사 및 사후 만족도 조사는 URL로 공유

    (메일 주소는 신청 시 메일주소로 작성, 만족도조사 미참여 시 당월 실습비 지연)

    - 직무 수행 계획서의 경우 파견 후 2주일 이내에, 사수의 도움을 받아 작성하, 파견 기간 동안 어떤 훈련 및 실습을 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서임

    (추후 주간/월별보고서의 업무 내용과 비교 확인)

    - 주간 보고서를 4회 작성하면 월간 보고서가 완성이 되며, 반드시 매월 마지막 일까지 작성해야함

     (정량지표 주간 800자 이상, 매월 내용 5장 이상)

    - 마지막 달 주간/월간 보고서는 종합보고서로 대체되며, 파견 종료 후 5일이내 제출

     (정량지표 :  본문 내용만 15천자 이상)

    팩스 제출 불가